연구소 활동

연구소 활동

[수상] 2020년 추계 생체재료학회 우수포스터상 이주현

20.11.12

본문

지난 2020년 11월 05일부터 6일까지 양일 간 2020년 추계 생체재료학회가 진행되었다.

중점연구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생체재료학회는 첨단바이오소재-의료기기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학술적, 기술적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학회로 이번 학회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2020년 하계 인턴쉽에 제작한 포스터를 바탕으로 의생명과학과 이정은, 양하영, 이주현, 이윤견, 정연경, 우선정, 조계훈 학생이 참여하였다.

위의 인턴쉽 참여 본교생을 포함하여 190여명의 인원이 구술 및 포스터발표에 참여하였으며, 참가한 차의과학대학교 학부생 중 이주현 학생이 Drug Delivery into Oocytes for DNA Repair에 대한 내용으로 지도교수 박근홍교수의 조언에 따라 착실히 수행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에 담아 발표하여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학회 참여는 학부생들에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포스터 발표 경험으로 생명과학분야 연구자의 길로 입문의 계기가 되었으며, 중점연구소는 이제 막 길을 내딛은 연구자의 길잡이가 되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성장을 도와 생명과학분야에 공헌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성과와 연구자는 개인의 성취를 이룩하는 성과를 기대해본다.

*온라인으로 학회가 진행되어 사진은 부득이하게 2020년 하계 인턴쉽 프로그램 사진으로 대체됨을 안내합니다.